Rucrazia's Blog

JAVAFX 2. 버튼 만들기 본문

기술 - Coding/Java

JAVAFX 2. 버튼 만들기

DoyoungJ 2017. 6. 14. 14:10




//그냥 버튼 만들기

Button button2 = new Button("Accept");


//이미지와 글씨를 동시에 사용하는 버튼

Image imageOk = new Image(getClass().getResourceAsStream("ok.png"));

Button button3 = new Button("Accept", new ImageView(imageOk));


만약 FXML을 이용한다면!



Scene Builder에 들어가면 화면의 왼쪽에 이렇게 있습니다.

거기서 Controls 안에 들어가면 Button이 있는데, 여기서 Button을 드래그&드롭을 이용해서 작업화면에 떨어뜨려 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버튼이 생깁니다.(임의로 New...라고 적었습니다.)

만약 저 버튼을 눌러서 글씨를 바꿨는데도 안 바뀌면 하단의 Text로 들어가서 xml 파일을 직접 수정해주시면 바뀌게 됩니다.


해당 Button을 찾아서 아래처럼 text 안에 값을 넣어주면 바뀌게 됩니다.


<Button layoutY="10.0" mnemonicParsing="false" text="New..." />





화면의 오른쪽을 보시면 이렇게 Property가 있는데, 거기서는 글씨의 크기, 색깔 등을 바꿀수 있으며, Stylesheets를 이용하여 css를 적용할수도 있다.





xml파일을 Java 코드에서 이용하고자 한다면 아래처럼 정해놓은 함수명을 위의 이미지처럼 On Action에 넣으면 된다.


@FXML
protected void handleSubmitButtonAction(ActionEvent event) {

System.out.println("id = " + idTextFiled + ", pwd = " + pwdTextFiled);

String id = String.valueOf(this.idTextFiled.getText());
String pwd = String.valueOf(this.pwdTextFiled.getText());

boolean loginFlag = Lg.insertMember(id, pwd);

if(loginFlag==true){

Alert alert = new Alert(Alert.AlertType.INFORMATION);
alert.setTitle("로그인");
alert.setHeaderText("로그인 완료");
alert.setContentText("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alert.showAndWait();

}else{

Alert alert = new Alert(Alert.AlertType.WARNING);
alert.setTitle("Error");
alert.setHeaderText("로그인 오류");
alert.setContentText("아이디 혹은 비밀번호가 다릅니다.");

alert.showAndWait();

}
}




출처 :

http://docs.oracle.com/javafx/2/ui_controls/button.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