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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FX 4. UI Component 사이즈 관련 본문

기술 - Coding/Java

JavaFX 4. UI Component 사이즈 관련

DoyoungJ 2017. 6. 30. 13:34
Parent Pane에 사이즈를 맞추려면 AnchorPane을 Parent Pane으로 해서 만든 다음에 안에 있는 Children Pane에 AnchorPane.leftAnchor = 0 과 같이 해주면 된다.
참고로  AnchorPane.leftAnchor = 0 는 Parent Pane인 AnchorPane의 왼쪽에 사이즈를 맞춘다 라는 의미이다.
<AnchorPane fx:id="mainPane" minHeight="720.0" minWidth="1440.0" stylesheets="@MainTheme.css" 
fx:controller="MainPage.MainPageController">
<BorderPane maxWidth="Infinity" minHeight="720.0" minWidth="1440.0" AnchorPane.bottomAnchor="0"
AnchorPane.leftAnchor="0" AnchorPane.rightAnchor="0" AnchorPane.topAnchor="0""/>






maxWidth :
영역의 계산된 최대 너비를 정의하는 속성입니다.
영역의 내부에서 계산 된 최대 너비가 응용 프로그램의 레이아웃 요구를 충족시키지 않는 경우에만 설정해야합니다.
디폴트는 USE_COMPUTED_SIZE 로, 이것은 getMaxWidth (forHeight)가 영역의 내부에서 계산 된 최대폭을 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fxml 파일에서 확인 가능).
이 값을 USE_PREF_SIZE 로 설정하면 getMaxWidth (forHeight)가 영역의 기본 너비를 반환하므로 응용 프로그램이 영역의 크기 조정을 쉽게 제한 할 수 있습니다 (fxml 파일에서 수정 가능).

minWidth :
영역의 계산 된 최소 너비를 정의하는 속성입니다.
영역의 내부에서 계산 된 최소 너비가 응용 프로그램의 레이아웃 요구를 충족시키지 않는 경우에만 설정해야합니다.
디폴트는 USE_COMPUTED_SIZE 로, minWidth (forHeight)가 영역의 내부에서 계산된 최소 폭을 돌려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fxml 파일에서 확인 가능).
이 값을 USE_PREF_SIZE 로 설정하면 minWidth (forHeight)가 영역의 기본 너비를 반환하므로 응용 프로그램이 영역의 크기 조정을 쉽게 제한 할 수 있습니다 (fxml 파일에서 수정 가능).

prefWidth :
영역의 계산 된 우선 순위를 재정의하는 속성입니다. 영역의 내부에서 계산 된 기본 너비가 응용 프로그램의 레이아웃 요구를 충족시키지 않는 경우에만 설정해야합니다.


minWidthProperty : 

영역의 계산 된 최소 높이를 재정의 (override)하기 위한 프로퍼티.

영역의 내부에서 계산 된 최소 높이가 응용 프로그램의 레이아웃 요구를 충족시키지 않는 경우에만 설정해야합니다.
디폴트는 USE_COMPUTED_SIZE 플래그로, minHeight (forWidth)는 영역의 내부에서 계산 된 최소 높이를 반환합니다.
이 값을 USE_PREF_SIZE 플래그로 설정하면 minHeight (forWidth)가 영역의 기본 높이를 반환하므로 응용 프로그램이 영역의 크기 조정을 쉽게 제한 할 수 있습니다.



ScrollPane
setHvalue:
ScrollPane의 현재의 수평 스크롤 위치입니다.
이 값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보기를 스크롤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ScrollPane은 사용자가 뷰포트를 스크롤하거나 팬 할 때마다이 값을 업데이트합니다. 이 값은 항상 hmin ~ hmax 범위 내에 있어야합니다. hvalue가 hmin과 같으면 포함 된 노드의 layoutBounds가 표시되도록 배치됩니다. hvalue가 hmax와 같으면 포함 된 노드의 layoutBounds maxX가 표시되도록 배치됩니다. hvalue가 hmin과 hmax 사이에 있으면, 포함 된 노드는 layoutBounds minX와 layoutBounds maxX 사이에 비례 적으로 배치됩니다.